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겟젤스-잭슨 효과, 창조적인 사람 VS 시키면하는 사람 본문
"겟젤스-잭슨 효과"
교육학에서는 "겟젤스-잭슨"효과를 IQ가 낮아도 창조적인 사람이 더 우수한 성적이 난다에서 소개를 그치지만, 케빈 애슈턴의 "창조의 탄생"에서는 교사들은 창조적인 학생들을 가치있게 여기지 않았다는 결론을 소개하고 있다.
케빈애슈턴 - 창조의 탄생
(http://www.yes24.com/24/goods/18732505)
창조적인 사람들은 장난기 있고 관습을 따르지 않고 예측하기가 어려워 "통제"하기가 어렵기 때문이다.
그럼에도 우리의 리더들은 표면적으로는 "창조적인 인재"를 외치고 있다.
얼마전 "직장생활연구소"에서 쓴 "까놓고 말하는 회사가 원하는 인재상"이라는 글을 본 적이 있다. 이 글에서 회사가 진짜로 원하는 사람의 첫번째는 시키면 하는 사람이고 마지막이 내편인 사람이라고 소개하고 있었다. 이글에서 말하는 인재상은 창조적인 사람과는 거리가 멀어 보인다.
내 경험에도 창의적이지만(그래서 성과는 좋지만) 통제가 되지 않는 경우가 있었다. 이 사람은 성과는 좋았지만 통제가 되지 않음으로 발생하는 여러 문제들이 있었다.
그렇다면 과연 정답은?
참고해볼 글 - 곽숙철의 혁신이야기
http://ksc12545.blog.me/220643712219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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